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투자 종목 분석

쌍용차 주가, 증권사 전망 분석은?

by 지랫대 2021. 3. 22.

쌍용차의 주가와 증권사 전망 분석을 살펴봅니다.

 

 

1. 쌍용차 증권사 전망 분석

 

 

쌍용차가 거래정지에 들어가면서 물리신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전망은 어떻게 될 것인지 궁금하실 텐데요. 쌍용차의 현황부터 시작해서 증권가의 분석은 어떤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현황

2. 전망 및 분석 보고서

 

3. 재무제표와 가격 차트

 

 

 


 

 현황

 

쌍용차의 현황을 간단하게 정리하겠습니다. 최근 뉴스를 살펴봅시다.

 

 

쌍용차 뉴스 / 출처 : 다음뉴스

 

 

쌍용차는 이제 P플랜을 기다리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P플랜 뿐만아니라 다양한 난제들이 상존하고 있어 힘든 상황이 이어질 것 같은데요. 현황이 어떤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현재의 위기를 딛고 변화하는 자동차 산업구조에 잘 적응을 해 나갈 수 있을까요?

 

 


 

 

개요 : 국내 상위의 자동차 업체

 

  • 완성차 생산업체로, 티볼리, 렉스톤, 코란도 등의 RV 차량을 주력으로 생산하며, 체어맨 등 승용차도 일부 생산하고 있음. 대부분의 매출은 RV 차량을 통해서 발생함.

 

  • 국내 최장수 SUV 브랜드인 코란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5년 티볼리 디젤 모델과 가솔린 모델을 출시한 후, 2016년 3월 티볼리 에어를 출시하며 브랜드 기반을 확립하였음.

 

  • 종속기업은 중국 쌍용기차유한공사와 네덜란드 Ssangyong European Parts Center BV, 호주 Ssangyong Australia PTY Ltd가 있음.

 


 

 

현황 : 재무구조 개선 기대

 

  • 렉스턴 스포츠 칸과 코란도의 신차효과에도 코란도 투리스모 단종으로 판매 모델 감소와 SUV 중심의 경쟁 심화, 수출 감소 등에 따라 전년대비 외형 축소.

 

  • 배기가스 규제에 따른 원가 상승 및 판매경쟁 심화, 신차출시에 따른 감가상각비 증가 등으로 전년대비 영업손실폭 확대, 유무형 자손 손상차손으로 순손실 확대.

 

  • 코로나 19에 따른 세계 경기 둔화와 부품 차질에 따른 생산라인 순환휴업, 신차 미출시로 인해 외형 성장 및 수익 개선 제한적이나 대주주를 통한 자금조달로 재무구조는 개선될 듯.

 


 

 전망 및 분석 보고서

 

앞으로의 전망과 분석 보고서를 살펴보겠습니다. 증권가의 전문가들이 예상하는 쌍용차 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쌍용차 전망 / 출처 : 한경 컨센서스

 

 

안타깝게도 쌍용차의 최근 분석 보고서가 없습니다. 가장 최신의 것이 2019년 11월 19일입니다. 그만큼 전망이 어두운 것인지, 분석할 필요가 없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일단 좋지 않은 상황 같네요. 2019년이면 1년도 더 된 시점이지만 그래도 가장 최근의 것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현재 상황과 비교하며 읽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쌍용차 IBK투자증권.pdf
0.73MB
쌍용차 현대차투자증권.pdf
5.67MB

 


 

 

 재무제표 및 주가 차트

 

쌍용차 주가를 봐야겠죠? 일단 10년 치 재무제표를 활용하여 주가 흐름과 재무제표를 같이 보겠습니다.

 

 

쌍용차 재무제표 / 출처 : 아이투자

 

2010년과 2016년의 반짝 순이익을 낸 것 말고는 이렇다 할 수익이 없었네요. 현재는 순자산도 많이 까먹은 상태입니다. 과연 회생이 가능할 것인가 궁금하네요.

 

 


 

 

마지막으로 최근 1년간의 주가 흐름을 보겠습니다.

 

쌍용차 주가 차트 / 출처 : 다음 금융

 

 

거래정지 때문에 차트는 단순해졌습니다. 작년 말쯤의 거래정지가 아직까지 이어지고 있네요.

 


 

지금까지 쌍용차 주가 전망 및 분석 보고서였습니다. 앞으로 다시 뻗어나가길 기대해봅니다. 추가로 주목해야 할 종목들을 링크하니 참고 바랍니다.

 

 

youngandrich99.tistory.com/37

 

저평가 우량주 제대로된 2종목 (주식 추천 고르는 법)

저평가 우량주 추천 종목을 소개합니다. 불필요하게 많이 추천하지 않겠습니다. 제대로 된 2 종목만 빠르게 제대로 살펴봅니다. 2 종목은 바로 현대건설과 롯데쇼핑입니다. 어떻게 이 두 기업을

youngandrich9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