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투자 종목 분석

증권사 순위 ( + 수수료 비교 )

by 지랫대 2021. 3. 4.

증권사 순위 확인, 수수료 비교해서 좋은 증권사 선택하세요!

 


주식 매매를 시작하려고 하시나요? 주식 매매의 첫 단계는 증권사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선택을 위한 기준은 여러 가지가 있는대요.


보통 사람들이 가장 신경을 많이 쓰는 부분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증권사 순위


두 번째, 수수료


본 포스팅에서 가장 중요한 이 두 가지 자료를 찾아 정리했습니다. 포스팅을 끝까지 읽으시면 가장 현명한 선택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더불어 증권사 선택을 할 때 중요한 팁도 마지막에 안내하고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증권사 순위 (+수수료 비교)



목차

 

1. 브랜드 평판 순위


2. 연간 순이익 순위


3. 국내 주식 수수료


4. 해외 주식 수수료


5. 증권사 선택 팁!

 

 


 

 

1. 증권사 브랜드 평판 순위

 

가장 먼저 브랜드 평판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브랜드 평판에는 다양한 지수가 포함됩니다. 총 5가지 지수인데요. 참여지수 , 미디어 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 사회공헌지수입니다. 


브랜드 평판 지수 / 출처 : 미래한국



증권사의 브랜드 평판지수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측정했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다양한 분야의 회사의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청 하는 기관입니다. 공신력 있는 기관이니 믿을 수 있는 자료라고 봅니다.

 


브랜드 평판지수가 높을수록 그만큼 소비자의 신뢰를 받는 회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사람의 신뢰를 받는 증권사들은 그만큼 장점이 있겠죠?

 


브랜드 평판지수의 1위가 키움증권입니다. 키움증권은 HTS의 다양한 차트, 지표 등으로 개인투자자들의 주식 매매를 도와주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1위를 하는 이유는 다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소비자 친화적인 주식 매매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인 것 습니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 순위

 

1위 키움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NH투자증권

4위 KB증권

5위 삼성증권

6위 미래에셋대우


7위 대신증권


8위 신한금융투자


9위 유안타증권


10위 SK증권


11위 유진투자증권


12위 신영증권


13위 한화투자증권


14위 하나금융투자


15위 현대차증권


16위 이베스트투자증권


17위 하이투자증권


18위 교보증권


19위 DB금융투자


20위 KTB투자증권


21위 ibk투자증권


22위 케이프투자증권


23위 메리츠종금


24위 부국증권

 


 

 

2. 증권사 연간 순이익 순위

 

다음으로 연간 순이익 순위를 보겠습니다. 회사의 순이익은 회사의 가치를 평가하는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연간 순이익 순위 / 출처 : 비즈와치

 


순이익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해당 증권사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단순한 비교는 불가능 하지만 대체로 그런 경향을 띄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증권사가 주식 매매하기 좋은 곳인 것은 당연하겠죠!

 


대형 증권사들의 순이익 순위의 변화를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위치를 점점 올리는 회사들은 그만큼 수익창출 능력과 개인투자자 유치를 잘하는 회사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사람들이 점점 몰리는 이유는 혜택이 많은 까닭도 있겠죠.

 


2020년에 큰 수익을 올리며 순위를 상승시킨 증권사는 미래에셋대우, 키움증권 등 입니다.

 


2020년 기준 대형 증권사 연간 순이익 순위

 

1위 미래에셋대우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키움증권


4위 NH투자증권


5위 메리츠증권


6위 삼성증권


7위 KB증권


8위 하나금융투자


9위 대신증권


10위 신한금융투자




 

 

3. 국내 주식 수수료

 

순이익, 브랜드 평판 순위 말고도 중요한 고려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증권사별 수수료 정책입니다. 어떤 분에게는 수수료가 가장 중요하기도 합니다. 매매가 잦을 시 수수료가 크면 주식 매매 수익률을 많이 갉아먹으니까요.

 


증권사의 브랜드보다 주식 수익률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번 항목을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국내 주식 매매 수수료 비교 / 출처 : 밸류챔피언



수수료는 HTS, MTS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책정되기도 합니다.

 


HTS는 홈트레이딩 시스템에 약자로서 간단히 말하면 컴퓨터 PC를 이용해 주식 매매할 때를 말합니다.

 

MTS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의 약자로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주식 매매할 때 사용합니다.


국내 주식을 거래할 때 수수료가 평균 이하인 증권사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수수료 평균 이하 : 나무증권, 미래에셋대우증권, 유안타증권, 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 IBK투자증권, KTB투자증권

 


적어도 이 중에 선택을 하는 것이 거래 수수료를 아끼는 길입니다.

 

 


 

 

4. 해외 주식 수수료

 

요새는 미국 주식도 많이 하는데요. 해외주식을 거래할 때는 수수료가 비싸기 때문에 특히 수수료 비교가 더욱 중요합니다.

 

 

해외 주식 매매 수수료 비교, 밸류챔피언

 


역시 미국 주식 수수료 중간치는 0.25%로 국내보다 훨씬 비쌉니다. 국내 수수료의 중간치는 0.042%이니 약 5배 정도 차이가 나네요. 수수료가 비싸도 해외 주식의 장점이 있으니 많이들 하는 것이겠죠?

해외주식의 수수료는 대체로 비슷합니다. 다만 한국투자증권만 0.20%로 좀 더 저렴해 보이네요.

 

 


 

 

5. 증권사 선택 팁!

 

증권사를 선택할 때 중요한 점을 꼽자면 역시 수수료인데요. 그래서 반드시 살펴볼 것이 있습니다.

 


바로 수수료 무료 이벤트입니다. 증권사 별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이벤트를 많이 벌이는 데요.

 


거의 매달 돌아가면서 수수료 평생 무료 이벤트를 할 정도입니다. 그러니 무턱대고 선택하기 전에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하는지 검색을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증권사 선택의 팁이었습니다!

 


 


결론
증권사 선택을 할 때 순위, 수수료를 잘 살펴보고 선택합시다. 추가적으로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는 곳이 있는지 살펴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