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경제 정보

직장인 신용대출 모든 은행 금리비교! ( + 한도 필요서류 )

by 지랫대 2021. 3. 12.

직장인 신용대출을 받으시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분들을 위해 모든 은행의 금리를 비교한 자료를 첨부합니다.  

 

 

1. 직장인 신용대출 모든 은행 금리비교

 

 

요새 직장인 신용대출을 받고 싶으신 분들이 많죠? 직장인은 아무래도 신용대출에서 유리한 점이 많습니다. 직장인으로서 꼬박꼬박 월급이 들어온다는 것 자체가 큰 신용이 되거든요. 대출을 하면서 직장의 신용을 끌어다가 쓴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직장이 대신 월급이라는 신용을 줌으로써 하나의 복지혜택을 준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직장인이 신용대출을 받기는 쉽습니다. 하지만 신용대출을 받는 과정은 번거롭습니다.

 

 

처음 신용대출을 받는 경우라면 어떻게 신청하는지도 몰라 헤매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합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어떻게 하면 받을 수 있는지 간단하게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금리비교, 한도, 상환을 어떻게 할지 3분안에 머릿속에 완성할 수 있도록 깔끔하게 가져와봤습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신한은행을 기준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다른 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글 마지막 아래에 링크를 남겨놓았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다른 은행에서 거래를 하시더라도 신한은행의 신용대출을 비교 분석하면 좋으니 꼭 본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모든 자료는 신한은행 공식홈페이지의 내용을 참고하여 정확한 수치인지 확인했습니다. 본 포스팅을 통해 현명한 대출을 하시길 바랍니다. 글 아래쪽에 전체 은행의 금리를 비교한 엑셀 파일을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세요. 

 

 

목차

 

1.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

2.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3. 직장인  신용대출 필요서류

4. 직장인 신용대출 조건

5. 신용대출 은행 금리비교!
  
6. 직장인 신용대출 팁!

 


 

 

 1.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

 

기준은 신한은행의 쏠편한 직장인 대출로 하겠습니다. 시중은행에서 다양한 대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만 거의 비슷한 내용을 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의 쏠편한 직장인 대출을 시작으로 비교해 나가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쏠편한 직장인 대출 한도

 

 

쏠편한 직장인 대출의 한도는 최대 5천만 원입니다. 보통 연봉의 1.5~2배로 한도가 정해집니다. 그래서 최대 5천만 원 이상 신용대출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한은행은 지정기업에 대해 다른 직장인 신용대출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 직장인 대출은 한도가 작은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보통 시중은행의 일반적인 기준은 연봉의 1.5~2.0배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2.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쏠편한 직장인대출 금리

 

쏠편한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쏠편한 직장인 신용대출의 금리는 최저 3.55%에서 시작합니다. 우대금리는 따로 없고요. 앞서 말했던 것처럼 우대금리는 다른 신용대출 상품에 포함이 되어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신용등급 및 담보비율 등에 따라 금리는 각자에게 다르게 적용된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3. 직장인 신용대출 필요서류

 

 

쏠편한 직장인 신용대출 필요서류

 

특이하게도 쏠편한 직장인 신용대출의 경우 공식 홈페이지에 필요서류 항목을 찾아볼 수가 없었는데요. 위의 사진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해당 대출은 온라인 신청을 기준으로 한 간편한 대출이었습니다. 비대면 서비스가 부각이 되면서 은행의 다양한 상품들도 온라인 서비스가 제공되었습니다. 현재 비대면 신용대출 서비스를 하지 않는 곳을 찾기가 어려운데요. 신한은행도 마찬가지로 그런 온라인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온라인 대출 서비스의 경우 개인인증서 제출을 통해 정보제공 동의만 한다면 다양한 서류 등이 자동으로 제출이 됩니다.

 

 

따라서 신용대출의 필요서류는 딱히 신경 쓸 필요가 없겠네요.

 

 

다만, 소득 및 재직을 자동으로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건강보험공단'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이 필요로 할 수도 있습니다.

 

 


 

 

 4. 직장인 신용대출 조건

 

쏠편한 직장인 신용대출 조건

 

직장인 신용대출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용대출을 위해서는 1년 이상 현 직장에 재직중이어야합니다. 또한 연환산 소득이 2,200만 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어야하고요. ㅈㄱ장인으로 건강보험료를 납입중인 고객에 해당해야합니다. 또한 납부한 건강보험료로 추정한 연소득이 2,200만원 이상이어야합니다. 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이어야하는 점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1년이상 현직장에 재직 중인 직장인이라면 큰 문제없이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5. 모든 은행 금리비교

 

이제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대출 금리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일반 신용대출 신용등급별 금리 현황을 가지고 왔습니다. 2021년 2월에 은행들이 공시한 내용을 기준으로 합니다. 국민은행, 신한은행 등 1금융권을 비롯하여 총 18개 은행의 금리비교공시입니다.

 

시중은행 신용대출 금리비교 / 출처 : 은행연합회 소비자 포털

 

 

시중은행 신용대출 금리비교2 / 출처 : 은행연합회 소비자 포털

 

더불어 자세한 일반신용대출 신용등급별 자세한 금리현황을 첨부합니다. 마찬가지로 출처는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입니다.

 

 

일반신용대출 신용등급별 금리현황_20210309.xlsx
0.01MB

 

 


 

 6. 직장인 신용대출 팁!

 

마지막으로 직장인 신용대출 팁을 소개하면서 마치겠습니다.

 

앞서 잠시 소개했던 것처럼 신용대출에는 지정기관과 협약된 대출이 있습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팁 / 출처 : 신한은행

 

 

지정업체라는 기업이 생각보다 의외로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대한민국의 대기업과 공기업 또한 다수의 중견기업 등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미리 직장에 협약이 되어있는 은행이 있는지 알아보는 편이 좋습니다. 보통 이렇게 지정업체가 된 경우 한도와 금리에서 혜택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앞서 설명한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현명한 대출이 되시길 바랍니다. 또한 국민은행의 신용대출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함께 보시면 됩니다.

 

youngandrich99.tistory.com/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