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경제 정보

치아보험 임플란트 TOP 2 ( + 보험료 순위 비교 )

by 지랫대 2021. 6. 8.

치아보험 임플란트 TOP 2는 AIA생명과 라이나생명의 치아보험입니다.

 

 

현대사회에서 치아를 제대로 치켜내기가 참 힘들죠. 맛있는 것은 많고 치아에 손상을 주는 식품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치아보험을 많이들 드는 추세인데요. 치아에 문제가 생기면 병원비 치료비가 너무나도 많이 들기 때문이죠. 늦지 않게 미리 치아보험을 하나 가입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물론 비교분석을 통해 자신에게 꼭 맞는 다이렉트 보험을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다이렉트 보험이란 보험설계사를 거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직접적으로 보험사와 가입을 하는 보험을 말합니다. 다이렉트의 장점은 싸다는 것입니다. 보험설계사를 통하면 보험 수수료라는 것이 붙게 되는데 다이렉트 보험은 이 수수료가 0원입니다. 비슷한 보장인데 보험료가 비싸면 너무 억울하겠죠? 꼭 다이렉트로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다양한 보험 중에서도 치아보험의 양대산맥 AIA생명과 라이나생명의 상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치아보험 및 임플란트 순위 비교
  2. AIA생명 뉴 이좋은 치아보험
  3. 라이나생명 더 건강한 치아보험

 


 

 

 치아보험 및 임플란트 순위 비교

 

먼저 보험 상품들을 심층적으로 알아보기 전에 시중의 치아보험들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보들은 금융 전문 사이트 밸류 챔피언의 자료를 참고했습니다. 보험에 관한 비교 자료가 잘 나와있는 사이트입니다. 먼저 임플란트 보장금액 비교를 보겠습니다.

 

 

임플란트-금액비교
임플란트 보장 금액 비교

 

 

치아보험은 보통 실속형과 많이 보장해주는 보장형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보장금액에 조금 차이가 있는데요. 임플란트에 대한 보장금액은 50만 원 혹은 100만 원으로 양분이 되어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일반적인 치료금액을 생각해볼 때 50만 원은 조금 모자란 감이 있겠죠? 그래서 100만 원을 보장해주는 보장형 상품들이 많습니다. 참고로 AIA생명과 라이나생명의 임플란트 보장 금액도 100만 원입니다. 물론 실속형 보험료가 더 저렴합니다. 보장금액이 적으니까요. 각자 현실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다만 보험료만을 따질 것이 아니라 보장 내용도 따져봐야 합니다.

 

 


 

 

위 내용을 보았다면 보험료 비교 및 순위가 큰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보험사에서 어떠한 포지션에 제품을 출시했나 보기 위해서 보험료 비교자료를 가져와보았습니다. 역시 밸류 챔피언의 칼럼 자료를 참고했습니다.

 

치아보험-보험료-비교
치아보험 보험료 비교

 

치아보험의 평균적인 가격은 40,705원 정도이네요 저렴한 경우는 2만 원 대도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보장이 약하겠죠? 해당 보험료 순위를 기준으로 삼아 앞으로 볼 보험 상품들을 비교해보시면 좋겠습니다.

 

 


 

 

 AIA생명 뉴 이좋은 치아보험

 

첫 번째 알아볼 것은 AIA생명의 치아보험입니다.

 

AIA생명-치아보험
AIA생명 치아보험

 

 

다양한 치과 치료 보장을 내세우고 있는데요. 충전치료, 크라운치료, 임플란트, 틀니, 브리지 까지도 보장이 가능한 상품이라고 합니다. 목돈이 드는 임플란트 등은 특약으로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보장내용을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보장내용이 다양한데요. 오늘은 임플란트를 위주로 한번 보겠습니다.

 

AIA생명-치아보험-보장내역
AIA생명 치아보험 보장내역

 

임플란트는 보철치료에 속합니다. 보철치료는 특약으로써 뉴 보철치료보장 특약 20 계좌를 선택하여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연간 3개 한도로 1개당 100만 원의 보험금을 받을 수가 있네요. 연간 3개면 아주 많은 수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를 받는 족족 거의 다 받을 수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좋은 보장을 하고 있는 이 상품의 보험료는 얼마일까요?

 

 


 

 

보험료 예시를 통해 대략적인 보험 가격을 살펴보겠습니다.

 

AIA생명-치아보험-가격
AIA생명 치아보험 가격

 

 

AIA생명 치아보험 임플란트가 되는 것은 아까 보셨다시피 뉴 보철치료보장 특약 20 계좌를 포함했을 때입니다. 해당 특약이 특히 보험료 상승 요인인데요. 여자를 기준으로 30세는 24,383원, 40세는 33,296원, 50세는 49,910원입니다. 나이가 많을수록 보험 가격 상승 속도가 가파르네요. 기왕이면 미리 가입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라이나생명 더 건강한 치아보험

 

다음으로 라이나생명의 치아보험 임플란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보았던 상품과 비교하며 따져가면 좋을 것 같네요.

 

라이나생명-치아보험
라이나생명 치아보험

 

 

라이나 생명에서도 보철치료, 충전 치료, 잇몸질환에 관한 보장을 해주고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경우 연간 3개 한도로 100만 원 보장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더 자세한 보장내용을 직접 살펴보겠습니다.

 

 


 

 

치아보험에서 임플란트 보장은 보통 보철치료보장 특약에 들어가 있습니다.

 

라이나생명-치아보험-보장내역
라이나생명 치아보험 보장내역

 

라이나생명 치아보험의 경우 가입나이에 따라 가입 가능금액이 상이합니다. 60세까지는 최대 1000만 원 가능하지만 61세부터 70세까지는 500만 원이 가입 가능금액입니다. 가입 가능금액에 따라 임플란트 치료보험금에도 차이가 있는데요. 100만 원 혹은 50만 원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61세가 넘어갈 경우 가입을 하는데에 고려를 꼭 해보셔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라이나생명의 치아보험 가격입니다.

라이나생명-치아보험-가격
라이나생명 치아보험 보험료

 

30세 여자를 기준으로 주계약은 14,800원 보철치료보장 특약은 8,300원입니다. 합치면 23,100원이네요. 앞선 AIA생명 치아보험보다는 조금 더 저렴한 수준입니다.

 

 


 

 

치아보험에서 임플란트를 집중적으로 빠르게 살펴보았습니다. 임플란트를 보장받고자 하는 분들 같은 경우는 보철치료보장 특약에 대해서 자세히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본 자료가 좋은 치아보험을 비교, 선택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함께 보면 좋을 글들을 추가하겠습니다.

 

 

https://youngandrich99.tistory.com/80

 

우체국 간병인보험 총정리! (+ 요양 간병비 치매 간병보험 추천 )

우체국 간병인보험에 관한 정보들을 총정리합니다! 간병인 보험 하나씩은 들고 계시죠? 우체국 보험에도 간병인 보험이 있습니다. 치매간병보험으로 이름이 나와있어서 약간 찾기가 까다로운

youngandrich99.tistory.com

 

https://youngandrich99.tistory.com/77

 

코인 빨래방 창업 3가지 업체 비용 수익 비교 ( + 장단점, 24시 셀프 무인 동전 세탁소 )

코인 빨래방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7,000만 원에서 1억 3천만 원의 투자금이 필요합니다. 24시 무인으로 운영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코인 빨래방 창업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원래 잘 없었던 코인

youngandrich99.tistory.com

 

https://youngandrich99.tistory.com/74

 

주식 시간외 거래방법 3가지 ( 장전 거래시간, 단일가 종가 주문...)

대한민국 주식 시간외 거래방법에는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장전 시간외 종가 장후 시간외 종가 시간외 단일가 주식에 처음 입문하신 분들이라면 주식 시간외 거래가 생소하실 겁니다. 방법도 알

youngandrich9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