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경제 정보

주택화재보험 가격 비교 2가지 ( 삼성화재 VS 현대해상, 승자는? 다이렉트 보장내역 비교사이트 추천 )

by 지랫대 2021. 6. 4.

삼성화재 다이렉트와 현대해상의 주택화재보험을 직접 비교해보겠습니다.

 

과연 승자는 누구일까요? 가격부터 말하자면

 

  1. 삼성화재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 : 22,900원
  2. 현대해상 다이렉트 주택화재상해보험 : 22,000원

 

현대해상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이 조금 더 저렴합니다. 하지만 근소한 차이라서 보장내역을 더욱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 좋겠네요. 주택화재보험도 요새는 많이들 가입하는 추세이죠? 대부분 아파트에 거주를 하다 보니 화재가 발생할 경우 피해보상금이 많이 발생합니다. 특히 다른 집에서 발생하는 피해들까지 물어줘야 하기 때문에 그 부담이 극심하죠. 아파트에 살다 보면 내 집에서 발생한 화재가 남의 집으로 번지기는 십상인데 말이죠. 이러한 이유 때문에 주택화재보험을 많이 가입하시는합니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가입을 할 수는 없으니 비교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이름이 잘 알려져 있는 삼성화재와 현대해상의 주택화재보험 가격 보장내역 등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보들은 각 다이렉트 보험사 공식 사이트에서 모두 참고를 했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알기 위해 보험에 대해 알아보실 때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목차

  1. 삼성화재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
  2. 현대해상 다이렉트 주택화재상해보험

 

 


 

 

 삼성화재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

 

먼저 상섬화재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간단한 정보를 엮은 사진을 발췌했습니다.

삼성화재-다이렉트-주택화재보험
삼성화재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

 

소중한 우리집을 지켜주는 안전 필수품이라는 광고를 하고 있는데요 화재손해 보장과 생활 속 위험에도 보장을 강화했다고 합니다. 물론 특약 가입 시라는 조건을 걸고 있지만요. 게다가 매월 보험 가격이 저렴하다고 합니다. 다이렉트이기 때문이지요. 그렇다면 보장내역과 가격이 정확히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삼성화재-다이렉트-주택화재보험-보장내역
삼성화재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 보장내역

 

크게 보장내역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1. 다양한 화재손해에 대한 보장
  2. 생활 속 위험에 대한 보장

 

 

첫번째 화재손해에 대한 보장은 주택화재보험으로서 어떻게 보면 당연한 것이겠지요? 화재로 인한 손해는 신체적인 손해, 물질적인 손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에 대한 손해 등이 있습니다. 화재로 인한 손해 발생 시 실제 손해액을 기준으로 보상을 해준다고 합니다. 물론 한도 이내이긴 하겠지요. 손해액은 감가상각을 기준으로 책정이 됩니다. 감가상각을 간단히 말하자면 중고가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실제 물건의 판매 가격보다는 저렴합니다. 어느 정도 썼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당연한 결과이지요. 그 외에도 법률상 손해배상금과 사망, 또는 후유장애 시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둘째로 생활 속 위험에 대한 보장이 있습니다. 주택화재보험이라고 해서 화재가 발생했을 때만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근데 그렇지 않습니다. 주택화재보험에는 보통 생활 속 위험에 대한 보장내역이 포함됩니다. 생활 속 위험에는 강도, 절도로 인한 손해를 더불어 가전제품 고장 수리비용도 있습니다. 또한 일상생활 중 배상책임에 대한 보상도 있는데요. 남을 다치게 하거나 재산에 손실을 입힌 경우 받을 수 있는 보험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의외로 화재보다는 이러한 부분에서 큰 금액을 받을 수 있는 경우도 많으니 꼼꼼히 살펴보시길 바랄게요. 각 보장에 대한 한도 금액 등 내용들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보험 가격을 살펴보겠습니다.

 

 


 

 

삼성화재-다이렉트-주택화재보험-가격
삼성화재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 가격

 

 

삼성화재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 가격은 표준을 기준으로 22,900원입니다. 이중 보장내역에 대한 직접적인 보험료는 8,856원입니다. 아무래도 화재라는 것이 아주 자주 발생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그나마 보장금에 비해 보험 가격은 저렴한 것 같네요. 물론 주택에 따라 가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22,900원에 대한 기준은 16층 미만 아파트라고 합니다. 그나마 오프라인에서 가입을 하는 것보다는 훨씬 저렴할 것입니다.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의 장점이 보험가입 수수료를 받지 않는 것이니까요.

 

 

 


 

 

 현대해상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

 

삼성화재와 비교대상으로 역시 이름의 위상이 높은 현대해상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어떤 점이 다를까요?

현대해상-다이렉트-주택화재보험
현대해상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

 

현대해상 다이렉트도 마찬가지로 보험 가격이 보통보다는 저렴한 부분이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보면 오프라인 대비 6.1% 정도 싸다고 하네요. 다이렉트로 가입을 안 할 이유가 없겠죠? 보장내역과 보험 가격은 실제 얼마인지 직접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해상-다이렉트-주택화재보험-보장내역
현대해상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 보장내역

 

 

마찬가지로 화재로 인한 손해보장, 가전제품 수리비용 보장, 일상생활 위험 보장 등이 있습니다. 화재로 인한 재산 피해는 건물과 가재 각각 최대 2억 한도로 보장이 된다고 하네요. 단, 특약을 가입했을 시입니다. 이웃에 대한 피해배상은 대물 최대 10억 한도, 대인 최대 1억 한도로 보장이 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가족 화재벌금비용이 있습니다. 최대 2,000만 원 한도이고요. 마지막으로 주택 임시거주비가 나옵니다. 하루에 10만 원씩 최대 90일까지 나올 수 있네요. 최대로 받았을 때의 보험금은 총 900만 원입니다.

 

 

화재를 제외하고 일상생활 속에 대한 위험 보장은 크게 3가지입니다. 도난 손해 보장, 급배수 설비 누출로 인한 손해보장, 12대 가전제품 고장수리비용 보상입니다. 그중에서 주의할 것은 귀중품을 도난당했을 시에는 손해 보장이 안 이뤄진다는 점입니다.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모든 보장내역에 대한 보험 가격은 얼마일까요? 이제 알아보도록 합시다.

 

 


 

 

아까 22,000원이 현대해상 주택화재보험 가격이라고 했습니다. 여기서 보장보험료는 11,338원입니다.

 

현대해상-다이렉트-주택화재보험-가격
현대해상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 가격

 

전체 보험 가격은 현대해상이 저렴하지만 그중에 보장보험료 비중은 오히려 더 큽니다. 보장내역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공식 사이트의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보장내역에 대한 보험 가격산정이 너무 많아 다 가져오지는 못했습니다.

 

 


 

주택화재보험 가격과 더불어 보장내역 등을 비교 분석해보았습니다. 더 마음에 드시는 보험으로 가입을 하되 꼭 다이렉트 보험으로 가입을 하면 좋습니다. 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되니까요. 본 포스팅이 좋은 주택화재보험을 선택하시는 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함께 보면 좋을 글들을 첨부하겠습니다.

 

 

https://youngandrich99.tistory.com/80

 

우체국 간병인보험 총정리! (+ 요양 간병비 치매 간병보험 추천 )

우체국 간병인보험에 관한 정보들을 총정리합니다! 간병인 보험 하나씩은 들고 계시죠? 우체국 보험에도 간병인 보험이 있습니다. 치매간병보험으로 이름이 나와있어서 약간 찾기가 까다로운

youngandrich99.tistory.com

 

https://youngandrich99.tistory.com/71

 

주식 사는 방법 5단계를 따라만 하면 된다! (+ 증권 계좌 개설, 매수, 거래 하는법)

주식 사는 방법 따라 하실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주식투자를 처음 시작하거나 익숙하지 않은 초보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따라만 하면 손쉽게 주식을 구매하실 수 있게 5단계로

youngandrich99.tistory.com

 

 

https://youngandrich99.tistory.com/77

 

코인 빨래방 창업 3가지 업체 비용 수익 비교 ( + 장단점, 24시 셀프 무인 동전 세탁소 )

코인 빨래방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7,000만 원에서 1억 3천만 원의 투자금이 필요합니다. 24시 무인으로 운영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코인 빨래방 창업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원래 잘 없었던 코인

youngandrich9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