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주식 사는 방법 5단계를 따라만 하면 된다! (+ 증권 계좌 개설, 매수, 거래 하는법)

by 지랫대 2021. 5. 13.

주식 사는 방법 따라 하실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주식투자를 처음 시작하거나 익숙하지 않은 초보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따라만 하면 손쉽게 주식을 구매하실 수 있게 5단계로 구성했습니다. 주식 거래하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네이버 쇼핑, 쿠팡과 같은 온라인으로 물품을 구매하는 것과 별다를 것이 없습니다. 한번 해보시기만 하면 그 이후부터는 오히려 물건구매보다 쉬우실 겁니다. 다만 처음에 시작하는 것이 막막할 수 있기 때문에 디테일하게 안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주식투자에 다양한 분들이 유입이 되고 있는데요. 직장인을 비롯하여 주부, 은퇴자까지 아주 많습니다. 아무래도 낮은 금리와 주식 시장의 활황 때문인데요. 주식투자를 잘하고 말고를 떠나서 일단 어떻게 하는지부터 알아야겠지요. 주식거래에 재능이 있으신 분들도 처음 주식을 구매하는 등 시작하기가 어려워 냅다 포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불상사를 막기 위해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도록 자세히 주식 사는 방법을 구성했습니다. 본 포스팅을 펴두고 글을 그대로 실행에만 옮기면 단 몇 분 만에 주식투자자가 되실 수 있습니다!

 

 

주식 사는 방법 5단계

  1. 비대면 증권계좌개설하는 방법
  2. 키움증권 HTS 다운로드 하는법
  3. 영웅문 4 실행 및 로그인 하기
  4. 키움주문창열기
  5. 종목 매수하는 방법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하는 방법

 

우선 주식 투자를 하기 위해선 증권계좌가 필요합니다. 간혹 일반 쓰시는 은행계좌로 할 수 없냐고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일반 은행계좌는 안됩니다. 주식 투자를 위한 증권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증권계좌라고 하면 증권사에서 발급받는 계좌를 말합니다. 대부분의 구성은 은행계좌랑 같습니다. 그냥 동일한데 그 쓰임새만 다르다는 것을 알아주시면 됩니다.

 

 

키움증권에서 계좌를 발급받는 방법을 안내하겠습니다. 키움증권은 개인 투자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증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인 투자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데에는 당연히 그 이유가 있겠지요? 키움증권은 다양한 기능을 갖춘 HTS 에다가 개인투자자들에게 필요한 분석지표를 아주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다른 증권사 대신 키움증권을 쓰는 것입니다. 첫 증권계좌를 개설하시는 분들에게는 다양한 이벤트도 제공하고 있으니 혜택을 최대한 받을 수 있도록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비대면 증권계좌를 개설하려면 키움증권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합니다. 대면 계좌 개설도 가능하지만 비대면이 훨씬 편합니다. 불가피한 사정이 아니라면 비대면 계좌로 개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게다가 간혹 이벤트를 통해 비대면 계좌 개설에 대한 혜택도 있습니다.

 

키움증권-계좌개설-선택
키움증권 홈페이지 계좌개설

 

 

키움증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우측에 계좌개설 바로가기라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ID 로그인 바로 밑에 있기 때문에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주황 네모를 친 부분입니다. 참고로 본 포스팅에 첨부하는 모든 사진의 주황색 네모를 주목하여 보시면 쉽게 따라가실 수 있습니다.

 

 

 


증권계좌개설-스마트폰-홈페이지
키움증권계좌개설선택

 

 

위와 같은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스마트폰에서 개설하는 것과 홈페이지에서 개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개설하면 마우스,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으니 편하긴 한데 결국 스마트폰 본인인증을 필요합니다. 그러니 꼭 스마트폰을 소지한 상태에서 계좌 개설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중간에 턱 막혀버리게되거든요. 

 

 

 


 

 

홈페이지-계좌개설
키움증권 홈페이지 계좌개설

 

 

이중 홈페이지 계좌 개설을 선택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증권 계좌를 개설할 때는 고객확인이 필요합니다. 신분증,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미리 챙겨놓으시고 계좌개설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우측 하단에 계좌개설 신청 시작하기를 누르면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HTS 다운로드 하는법

 

무사히 계좌를 개설하셨다면 다음 할 것은 주식 매매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키움증권 HTS인 영웅문 4를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영웅문 4는 다양한 기능으로 유명합니다. 처음 들어가신다면 아주 많은 메뉴와 편의 기능에 놀라실 겁니다.

 

영웅문4-HTS-다운로드
영웅문4 다운로드 선택

 

계좌 개설과 마찬가지로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홈에서 우측 로그인 창 밑에 웅문 4 다운로드가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곧바로 영웅문4 설치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오른쪽에 영웅문 글로벌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 텐데요. 영웅문 글로벌은 요새 유행하고 있는 미국주식등 해외주식을 거래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미국주식에 투자하고 싶으신분들은 영웅문 글로벌을 필수적으로 다운로드 받아야합니다. 해외주식 구매하는 법도 이후 설명할 주식 매수하는 방법과 동일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키움증권-HTS-다운로드시작
영웅문4 HTS 다운로드 시작

 

 

영웅문4 설치 파일을 전부 받으셨다면 바로 실행시키면 됩니다.

 

 

 


 

영웅문-설치
영웅문4

 

 

위와 같은 창이 뜨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를 완료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길 바랍니다.

 

 


 

 

 

 영웅문 4 실행 및 로그인 하기

 

다음은 영웅문 4를 실행하고 로그인하는 단계입니다. 성공적으로 모두 설치된 영웅문4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영웅문4-로그인
영웅문4 로그인

 

 

여기서 로그인을 하면 되는 데요. 간편 인증은 지문 등과 같은 생체인증 방법으로 로그인이 가능하고요. 인증서는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하는 방법입니다. ID로 로그인하는 것이 제가 항상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계좌가 2개 이상인 경우는 반드시 ID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참고만 해두시길 바라고요. 모의투자의 경우 모의투자 신청을 하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주식 매수하는 방법을 확인한 다음 각 로그인 방법 중 본인이 필요한 방법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키움주문창열기

 

키움증권 HTS인 영웅문 4는 너무나도 기능이 많습니다. 이 때문에 주식 투자 초보자 분들에게는 필요한 메뉴를 찾기가 어려울 수 있는데요. 따라서 직접 어떻게 주문창을 들어가는지 설명해보겠습니다.

 

 

키움주문-메뉴선택법

 

 

상단의 메뉴에 주식주문이라는 탭에 있습니다. 메뉴가 펼쳐지면 가장 위에 키움 주문이 있는데요. 이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혹은 대표 메뉴에도 키움 주문을 띄울 수 있는데요. 사진에서 우측 부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혹은 키움 주문의 화면번호인 4989를 검색하여 찾을 수도 있습니다.

 

 

 

주식주문 아래에는 주식분할주문, 주식 호가주문, 주식 쾌속주문 등 다양한 주문 방법이 많은데요. 저는 다른 주문보다 키움 주문을 훨씬 더 많이 사용합니다. 사실 매일 트레이딩하는 전문 트레이더가 아닌 이상 이렇게 다양한 주문들을 모두 알 필요는 없습니다. 키움주문을 어떻게 들어가는지만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종목 매수하는 방법

 

키움 주문창을 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키움주문-종목검색창

 

여기서 이제 해야 할 것은 매수할 종목을 찾는 것입니다. 대한민국의 대표 주식인 삼성전자를 찾아보겠습니다. 사진처럼 상단 왼쪽의 돋보기를 클릭하면 주식 종목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종목검색창에 회사 이름을 입력하면 곧바로 나옵니다. 종목코드를 알고 계신다면 종목코드를 통한 검색도 가능합니다.

 

 


삼성전자-매수
주식 매수

 

종목 선택을 완료했다면 다음 해야 할 것은 주식주문입니다. 주식주문에 필요한 요소는 대표적으로 수량과 가격입니다. 어느 가격에 몇 주를 살 것인지 주문하면 됩니다. 수량과 가격을 선정하는 것은 보통가 매매입니다. 시장가 매매 같은 경우는 가격은 입력하지 않습니다. 몇 주를 살 것인가만 입력하면 주식을 파는 사람이 제시하는 가격에 바로 구매를 합니다.

 

 

주식수량과 주문 가격을 정했다면 마지막으로 매수 버튼을 누릅니다. 주문한 종목이 체결이 되면 마침내 주식투자자이자 주주가 되는 것입니다.

 

 


 

주식 사는 방법을 증권계좌 개설부터 매수 버튼 누르는 데까지 5단계로 나눠 알아보았습니다. 본 포스팅 창을 키움증권 홈페이지와 함께 띄어놓고 참고하시면 가장 활용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새로운 투자자들 유입이 많은 만큼 주식 투자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한 포스팅을 첨부합니다. 참고하셔서 성공투자하시길 바랍니다!

 

 

youngandrich99.tistory.com/67

 

돈모으기 노하우 4가지! 진짜 방법 알아야 1억 모으기 가능

돈 모으기, 그냥 안 쓰면 되지 않냐고요? 방법과 노하우를 알아야 합니다. 돈을 모을 때 실질적으로 의미 있고 효과적인 방법은 다음 4가지였습니다. 지출에 대해 정확하게 알아보기. 돈 모으는

youngandrich99.tistory.com

 

youngandrich99.tistory.com/22

 

증권사 순위 ( + 수수료 비교 )

증권사 순위 확인, 수수료 비교해서 좋은 증권사 선택하세요! 주식 매매를 시작하려고 하시나요? 주식 매매의 첫 단계는 증권사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선택을 위한 기준은 여러 가지가 있는대요

youngandrich99.tistory.com

 

 

youngandrich99.tistory.com/23

 

게임 관련주 9종목 완전 분석 정리

게임 관련주 종목들 총 분석 정리합니다. 지난 2월에는 게임 관련주 분석에만 빠져서 지냈네요. 그간 분석했던 자료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게임 관련주에 관심 있으신 분들을 살펴보시길 바랍

youngandrich9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