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투자 종목 분석

저평가 우량주 제대로된 2종목 (주식 추천 고르는 법)

by 지랫대 2021. 3. 15.

저평가 우량주 추천 종목을 소개합니다. 

 

 

1. +2종목 추천

 

 

불필요하게 많이 추천하지 않겠습니다. 제대로 된 2 종목만 빠르게 제대로 살펴봅니다. 

 

 

 

2 종목은 바로 현대건설롯데쇼핑입니다. 어떻게 이 두 기업을 선정했는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저평가 우량주고르는 법

2. 현대건설 - 현황

3. 현대건설 - 전망

4. 현대건설 - 재무제표및 차트

5. 롯데쇼핑 - 현황

6. 롯데쇼핑 - 전망

7. 롯데쇼핑 - 재무제표 및 차트

 

 

 


 저평가 우량주고르는 법

 

주식투자를 하면서 종목 고르는 방법을 많이들 궁금해하십니다. 그런데 의외로 저평가 우량주고르는 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 2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PER, PBR이 낮은 주식을 고르면 됩니다. PER, PBR이 낮다는 것은 기업의 가치 대비에 주식가격이 낮다는 의미입니다. 즉 저평가가 되어 있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무조건 PER, PBR이 낮다고 해서 다 좋은것은 아닙니다. 실제 기업의 미래가치가 별로라 주식 가격이 낮은 경우가 있기 때문이죠.

 

 

이런 방식으로 구별하기 어렵다, 귀찮다 하시는 분들께 권해드리는 방법은 두 번째 방법입니다.

두 번째, 검색하는 겁니다. 구글이나 다음, 네이버에 '저평가 우량주'를 검색하여 많은 글들을 한꺼번에 살펴보세요. 그중에 여러 번 언급되는 주식 종목을 선택하세요.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받는 종목이 추후에 상승할 여력도 큽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서 제대로된 2 종목인 현대건설과 롯데쇼핑을 추려냈습니다. 현대건설과 롯데쇼핑이 상승 여력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평가 우량주 추천 - 현대건설 현황

 

현대건설은 시공능력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좋지 않은 시황 때문에 가격이 저평가된 종목입니다. 앞으로 건설경기의 활황을 기대한다면 투자해도 좋을 종목입니다.

 

 

개요 : 2020년 시공능력평가 2위의 건설업체

 

  • 토목과 건축공사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여 1950년 1월에 설립되었으며 1984년 12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스틸산업 등과 인프라/환경 부문을, 현대엔지니어링, 다수의 해외법인과 건축/주택 및 플랜트/전력 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현대자동차가 최대주주이며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에너지, 현대스틸산업, 현대 도시개발 등과 다수의 해외법인을 종속기업으로 보유.

 

현황 : 매출 정체, 수익성은 하락

 

  • 건축/주택 부문의 기성실적 확대에도 인프라/환경 부문이 역성장한 가운데 플랜트/전력 부문도 부진하여 전년 동기 수준에 매출 정체.

 

  • 원가구조 저하 및 경상개발비, 대손상각비 증가 등에 따른 판관비 부담 확대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하락, 법인세비용 하락에도 순이익률 하락.

 

  • 송도 아파트, 가양동 CJ부지 개발 등의 대형 프로젝트 진행 및 기 분양한 주택 부문의 매출인식 확대, 신재생에너지, 친환경사업 등의 신사업 진출 등으로 매출 성장 전망.

 

 


 

 저평가 우량주 추천 - 현대건설 전망

 

다음은 현대건설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실제 증권사들은 현대건설을 어떻게 평가하고 있을까요?

 

현대건설 전망 / 출처 : 한경 컨센서스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2021년의 실적 전망을 좋게 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턴어라운드(부진 이후 회복되는) 하는 기업의 상승률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앞으로의 가격 추세를 살펴볼 필요성이 있겠습니다. 자세한 증권사 보고서를 첨부하니 다운로드하여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현대건설 교보증권.pdf
0.82MB
현대건설 유진투자증권.pdf
6.45MB

 


 

 

 저평가 우량주 - 현대건설 재무제표 및 차트

 

현대건설의 재무제표 및 차트를 보겠습니다. 실제 재무제표의 흐름은 어땟을까요. 10년간의 재무제표를 확인하면서 턴어라운드가 될 것인가를 생각해보면 좋겠습니다.

 

 

현대건설 재무제표 / 출처 : 아이투자

 

 

현대건설의 가격이 과거보다 낮아진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주당 순이익도 들쭉날쭉하는 경향을 보이군요. 그래도 주가가 저렴하니 저평가 우량주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건설 경기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을 것으로 보이는데 앞으로의 건설 경기 전망이 좋아진다면 현대건설의 주가도 회복될 것입니다.

 

 


 

 

다음은 현대건설의 1년간 주가 차트를 보겠습니다.

 

 

현대건설 주가 차트 / 출처 : 다음 금융

 

횡보 이후 2020년 말의 상승세가 돋보입니다. 이후 약간 하락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는데 시간을 두고 주가를 살펴봐야겠네요.

 


 

 

 저평가 우량주 추천 - 롯데쇼핑 현황

 

다음 알아볼 종목은 롯데쇼핑입니다. 현황부터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롯데쇼핑은 대표 유통주로서 잘 알려져 있는 기업입니다. 코로나 사태의 영향을 크게 받으면서 주가가 하락했었습니다. 소비심리가 회복이 됨에 따라 주가 회복도 같이 기대할 수 있는 기업입니다.

 

 

개요 : 백화점, 마트, 슈퍼 등 종합 유통업체

 

  • 1970년 백화점 경영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백화점, 아웃렛, 할인점, 슈퍼마켓, H&B스토어, 영화관 등을 운영하고 있음.

 

  • 주요 사업부문별로 백화점 사업부문, 할인점 사업부문, 금융 사업부문, 전자제품 전문점 사업부문, 편의점 사업부문, 기타 사업부문으로 구분하고 있음.

 

  • 국내 백화점 시장점유율 1위 업체이며, 국내를 넘어 베트남, 러시아, 인도네시아 등으로 지속적인 출점을 활발히 전개할 계획임.

 


 

 

현황 : 매출 감소 및 순이익 적자 전환

 

  • COVID-19의 영향으로 홈쇼핑을 제외한 백화점 및 할인점, 전자제품 전문점, 슈퍼부문 등이 부진함에 따라 매출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축소.

 

  • 매출 부진에 따른 고정비 부담 확대로 영업이익률 전년 동기 대비 하락, 법인세 환급에도 사용권 자산손상차손 증가 등으로 순이익 적자 전환.

 

  • 홈쇼핑 및 하이마트 부문의 성장이 기대되나 COVID-19 여파 지속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과 백화점, 할인점 등의 구조조정 등으로 외형 성장은 제한적일 듯.

 

 


 

 

 

 저평가 우량주 - 롯데쇼핑 전망

 

앞으로의 전망은 어떨까요? 롯데쇼핑에 대한 증권가의 분석을 엿보겠습니다.

 

 

롯데쇼핑 전망 / 출처 : 한경 컨센서스

 

 

롯데쇼핑에 대해 앞으로 좋아질 것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네요. 이제는 좋아질 부분들만 남았다는 얘기가 와 닿습니다. 앞으로의 성장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증권가의 분석을 살펴보시려면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보시면 됩니다.

 

롯데쇼핑 대신증권.pdf
0.69MB
롯데쇼핑 현대차투자증권.pdf
0.60MB

 


 

 

 저평가 우량주 - 롯데쇼핑 재무제표 및 주가 차트

 

마지막으로 롯데쇼핑의 재무제표와 주가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재무제표입니다.

 

롯데쇼핑 재무제표 / 출처 : 아이투자

 

10년간 재무제표입니다. 최근의 부진이 눈에 들어오네요. 주가도 많이 하락했습니다. 2018년부터 이어져 오던 적자가 회복을 할 수 있다면 주가 또한 크게 상승할 수 있을 거라 봅니다.

 

 

 


 

 

 

롯데쇼핑 주가 차트 / 출처 : 다음 금융

 

기대감을 반영하듯 롯데쇼핑의 주가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식 종목 고르는 법을 비롯하여 추천 2 종목까지 알아봤습니다. 아래 포스팅도 참고하셔서 좋은 투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youngandrich99.tistory.com/26

 

게임주, 게임 대장주 반드시 알아야할 3종목

게임주, 게임 대장주를 분석합니다. 반드시 알아야 할 3 종목입니다. 게임주, 게임 대장주 종목 분석을 하겠습니다. 게임주 분석은 시리즈로 기획되었습니다. 이전까지 분석했던 것은 총 6 종목

youngandrich99.tistory.com

 

 

youngandrich99.tistory.com/33

 

모든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