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투자 종목 분석

바이오주 지금 피해야할 2종목 ( 바이오솔루션, 바이오니아 주가, 전망 분석 )

by 지랫대 2021. 3. 17.

바이오주 당장 피해야 할 2가지 종목을 소개합니다.

 

 

1. 피할 종목을 주목하라.

 

 

바이오주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립니다. 그만큼 유망하다는 증거라고 볼 수도 있는데요. 반대로 생각하면 거품이 많이 껴있을 것을 예상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 알아볼 바이오주는 바이오니아 그리고 바이오솔루션 입니다. 주가를 비롯하면 재무제표, 현황, 전망까지 살펴보겠습니다.

 

 

피해야 할 바이오주는 이만됐고 다른 분야의 유망한 종목을 살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 바랍니다.

 

 

게임주

youngandrich99.tistory.com/26

 

게임주, 게임 대장주 반드시 알아야할 3종목

게임주, 게임 대장주를 분석합니다. 반드시 알아야 할 3 종목입니다. 게임주, 게임 대장주 종목 분석을 하겠습니다. 게임주 분석은 시리즈로 기획되었습니다. 이전까지 분석했던 것은 총 6 종목

youngandrich99.tistory.com

 

2차 전지 관련주

youngandrich99.tistory.com/33

 

2차전지 대장주 관련주 완벽 정리 ( 증권사 pdf 보고서 첨부 )

2차전지 대장주 관련주 소개합니다. 증권사 pdf도 읽어보며 열심히 분석한 자료입니다. 이전부터 2차전지 관련주는 주목을 받아왔습니다. 최근 테슬라, 현대 등 전기차 관련 주식들이 떠오르면서

youngandrich99.tistory.com

 


 

 

이번 포스팅만 끝까지 읽어도 바이오니아와 바이오솔루션에 대해 더 알아가실 수 있을 겁니다. 끝까지 읽고 투자하면 안 되는 종목 하나 알아가시길 바랄게요!

 

 

목차

 

1. 바이오니아 현황

2. 바이오니아 전망

3. 바이오니아 주가 흐름

4. 바이오솔루션 현황

5. 바이오솔루션 전망

6. 바이오솔루션 주가 흐름

 


 

 

 바이오주 - 바이오니아 현황

 

바이오니아는 여러 바이오 분야 중 유전자 기술을 중심으로 한 회사입니다. 유전자 연구 및 진단에 관련한 소재 및 장비를 개발하고 판매하는 것을 중심으로 합니다. 코로나 19 사대 이후에는 각종 진단검사 장비를 판매하며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바이오니아 기업 탐구 가장 먼저 현황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개요 : 지카 바이러스 진단 시스템 개발

 

  • 1992년 8월 유전자 기술을 중심으로 유전자 연구 및 진단과 관련된 기초소재부터 첨단장비 등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음.
  • 아프리카 시장 선점을 위해 간염과 에이즈 진단의 수요가 많은 국가를 대상으로 다국적 기업 제품과 임상 비교평가를 진행하거나 완료함에 따라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음.
  • 지카 바이러스 다중 분자진단키트를 개발, 세계 보건기구의 긴급사용 등재를 받았으며 탄자니아가 진행하는 지카 뎅기 치쿤구니아 바이러스 감시 프로그램을 공급한 바 있음.

 


 

현황 : 큰 폭의 외형 신장, 흑자 전환.

 

  • COVID-19로 유전자 시약 및 진단키트 매출 급증과 유전자 연구용 및 분자진단검사 장비 수주 확대, 올리고 DNA/RNA 및 기능성 유산균 부문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외형 큰 폭 신장.
  • 큰 폭의 외형 신장으로 원가율 및 판관비 부담이 큰 폭으로 완화되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되었으며 대규모 파생상품 부채평가손실 발생에도 순이익 또한 흑자 전환.
  • COVID-19 재확산으로 진단장비와 핵산추출 시약, 진단키트 매출 확대가 기대되는 가운데 제2공장 가동으로 생산력 증대와 신규 고객 확대로 외형 신장 및 수익 상승 지속될 듯.

 

 


 

 

 

 바이오주 - 바이오니아 전망

 

다음으로 바이오니아의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주식투자 전문가 측인 증권사 애널리스트의 보고서를 참고했습니다. 더욱 자세한 전망을 원하시는 분들은 첨부한 보고서를 다운로드하여보시길 바랍니다.

 

 

바이오니아 전망 / 출처 : 한경 컨센서스

 

 

바이오니아의 관련 분석은 단 하나가 있습니다. 다양한 관점의 보고서를 살펴볼 수 없다는 점에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맹목적으로 종목의 전망에 관하여 믿을 수가 없습니다. 다른 증권사들의 보고서가 나온다면 적극 참고하여 비교 분석해보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바이오니아 대신증권.pdf
0.82MB

 


 

 

 

 바이오주 - 바이오니아 주가 흐름

 

다음으로 바이오니아 주가 흐름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먼저 10년간의 재무제표를 보면서 주가 흐름과 매출 등이 어떻게 흘러왔는지 보겠습니다.

 

 

바이오니아 재무제표 / 출처 : 아이투자

 

약 10년간 10,000원의 주가를 제대로 돌파를 못했었습니다. 뚜렷한 매출을 및 이익을 내지 못했기 때문으로 보이는데요. 이번에 진단키트와 관련한 주식으로 묶이면서 4배 이상의 큰 상승을 보였습니다. 앞으로 투자를 위해서는 코로나 사태 이후에도 이익을 낼 수 있는 힘이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은 바이오니아 주가 차트 1년간의 흐름입니다. 최근의 경향을 볼 수 있습니다.

 

 

바이오니아 주가 차트 / 출처 : 다음 금융

 

 

역시 가파른 주가 상승 이후에 하향세로 돌아선 모양입니다. 종합적으로 봤을 때 바이오니아라는 종목은 앞으로의 수익을 낼 기술 및 힘이 있는지 살펴보고 투자에 나서야 할 것입니다.

 

 


 

 

 

 바이오주 - 바이오솔루션 현황

 

다음은 바이오솔루션입니다. 바이오솔루션은 판매 지연으로 인한 외형 축소로 현황부터 암울한 전개를 보이는 데요. 바이오솔루션이라는 종목을 왜 피해야 할지 현황부터 차근차근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개요 : 첨단 재생의학 제품과 화장품류를 생산

 

  • 줄기세포 관련 기술 및 조직공학 기술을 바탕으로 관절연골 치료제, 피부 세포 치료제, 인체조직모델, 인체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원료물질 개발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함.
  • 주요 제품은 화상치료에 사용되는 자가 세포치료제인 케라힐과 동종 세포치료제 케라힐-알로, 인체조직모델, 인체 줄기세포 유래 화장품 원료 물질 등임.
  • 2017년 12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으로부터 자가 골관절염 세포치료제인 카티라이프의 의약품 보건 신기술(NET) 인증을 획득하였음.

 


 

 

현황 : 외형 축소, 손실 확대

 

  • COVID-19로 세포치료제 및 스템스 등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의 판매가 지연된바, 외형은 전년 동기 대비 축소되었음.
  • 원가율의 상승과 판관비가 매출을 상회하는바, 영업손실폭이 전년 동기 대비 확대되어 당기손익 공정가치 측정 금융자산 이자수익 발생에도 순손실 확대.
  • COVID-19로 지연되었던 카티라이프의 판매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인체조직모델의 OECD TG 파이프라인으로 중장기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할 전망.

 


 

 

 바이오주 - 바이오솔루션 전망

 

다음은 바이오솔루션의 전망입니다. 증권사 분석 보고서가 얼마나 있는지 살펴볼까요?

 

 

바이오솔루션 전망 / 출처 : 한경 컨센서스

 

 

바이오니아와 마찬가지로 바이오솔루션에서도 기업분석 보고서가 턱없이 부족합니다. 1년간 2개의 보고서만이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보통의 대형주 같은 경우는 한 달에도 몇 개씩 보고서가 나옵니다. 기업 분석의 기본은 다양한 관점으로 살펴보는 것인데 이렇게 보고서가 부족한 경우는 한 가지 관점에 쏠릴 수밖에 없죠. 바이오솔루션 투자에 주의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해당 보고서를 자세히 살펴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첨부파일을 보시면 됩니다.

 

 

 

바이오솔루션 유안타.pdf
0.63MB
바이오솔루션 IBK투자증권.pdf
0.81MB

 

 

 

 


 

 

 

 

 바이오주 - 바이오솔루션 주가 흐름

 

다음으로 바이오솔루션 주가 흐름을 보겠습니다. 재무제표와 함께 10년짜리 긴 관점에서 하나, 1년짜리 주가 차트를 통해 하나를 보겠습니다. 먼저 재무제표입니다.

 

 

바이오솔루션 재무제표 / 출처 : 아이투자

 

 

바이오솔루션은 상장한 지 얼마 되지 않은 회사로 주가란이 많이 비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직 판단하기는 섣부르지만 뚜렷한 이익이 날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을 때 투자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1년간의 주가 차트입니다.

 

 

바이오솔루션 주가 / 출처 : 다음 금융

 

큰 경향성이 보이지는 않습니다. 관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번에는 의외로 주목하지 말고 현재는 관망해야 하는 주식 2개를 살펴보았습니다. 본 포스팅은 다분히 개인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라고 모든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유망한 종목들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글들을 확인하세요!

 

 

youngandrich99.tistory.com/26

 

게임주, 게임 대장주 반드시 알아야할 3종목

게임주, 게임 대장주를 분석합니다. 반드시 알아야 할 3 종목입니다. 게임주, 게임 대장주 종목 분석을 하겠습니다. 게임주 분석은 시리즈로 기획되었습니다. 이전까지 분석했던 것은 총 6 종목

youngandrich99.tistory.com

 

 

youngandrich99.tistory.com/33

 

2차전지 대장주 관련주 완벽 정리 ( 증권사 pdf 보고서 첨부 )

2차전지 대장주 관련주 소개합니다. 증권사 pdf도 읽어보며 열심히 분석한 자료입니다. 이전부터 2차전지 관련주는 주목을 받아왔습니다. 최근 테슬라, 현대 등 전기차 관련 주식들이 떠오르면서

youngandrich9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