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투자 종목 분석

5G 관련주 반드시 알아야하는 대장주 2종목 전망 ( 작전 주식 제외 )

by 지랫대 2021. 3. 16.

5G 관련주로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대장주 2 종목은 케이엠더블유와 KT입니다.

 

 

1. 5G 관련주

 

 

5G 관련주 전망에 불필요하게 많은 종목은 추천하지 않겠습니다. 시가총액이 작아 작전 주식으로 쓰일 수도 있는 주식은 제외했습니다. 꼭 확인해야 할 주식 케이엠더블유KT를 선정했습니다.

 

 

본 포스팅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5G 대장주 관련주 반드시 알아야할 종목들은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전문가인 증권사의 분석 보고서를 첨부해놓았습니다. 성공적인 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부가적으로 다른 분야의 주식 종목도 비교하여 살펴보시면 좋습니다.

 

 

youngandrich99.tistory.com/36

 

 

 

목차 

 

1. 케이엠더블유 - 현황

2. 케이엠더블유 - 전망

3. 케이엠더블유 - 재무제표와 차트

4. KT - 현황

5. KT - 전망

6. KT - 재무제표와 차트

 

 


 

 5G 관련주 케이엠더블유 현황

 

케이엠더블유의 현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케이엠 더블유는 안테나, 필터 등 무선통신장비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향후 5G 구축을 위한 투자가 이루어지면 가장 먼저 수혜를 받을 종목 중 하나입니다. 자세한 현황 분석을 봅시다.

 

 

개요 : 이동통신 기지국 장비 생산

 

 

  • RRH, 안테나, 필터 등 이동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 제조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며, LED 조명 제조업도 일부 영위하고 있음

 

  • 닛시, GIGA Tera COMMUNICATIONS, Inc., KMW JAPAN Inc., 기가테라라이팅 등 국내외 다수의 종속기업을 보유 중임.

 

  • 2017년 7월 각 사업부문의 경쟁력강화를 위해 LED 조명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신설기업 (주)기가테라 라이팅을 설립, 종속기업으로 편입하였음.

 

 


 

 

 

현황 : 큰 폭의 매출 감소 및 수익성 하락

  • RRH, 필터, 안테나 등 주력 무선통신장비 부문의 수주가 크게 감소한 가운데 LED 조명 판매 역시 감소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 큰 폭 축소.

 

  • 큰 폭의 매출 감소로 원가 및 판관비 부담, 연구개발비 부담이 확대되며 영업이익률 및 순이익률은 전년동기대비 큰 폭 하락.

 

  • 전방 통신사업자들의 5G 구축투자 재개, 주요 고객사향 필터 및 안테나 수주 증가, 미국 통신사향 기지국 장비 수주 기대 등으로 매출 회복세 보일 듯.

 

 


 

 5G 관련주 전망 - 케이엠더블유

 

앞으로의 케이엠더블유를 비롯한 5G 관련주 전망은 어떨까요? 5G가 구축이 될 때 어느 정도 긍정적인 역할은 있을 것이라 기대가 되는데요. 전문가가 분석하는 디테일한 케이엠더블유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케이엠더블유 전망 / 출처 : 한경 컨센서스

 

 

역시 5G 관련주 전망 관련한 전문가들의 의견도 마찬가지입니다. 지금은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지만 이후의 기대감이 좋네요. 주가가 기대감을 따라간다면 큰 상승을 볼 수도 있는 주식입니다.

 

 

더욱 자세한 분석 보고서를 보고 싶으신 분들이 있을 겁니다. 그런 분들은 아래 분석 보고서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케이엠더블유 유진투자증권.pdf
1.23MB
케이엠더블유 한화투자증권.pdf
0.73MB

 


 

 5G 관련주 케이엠더블유 재무제표 및 차트

 

다음으로는 케이엠더블유 재무제표를 보겠습니다. 10년치 재무제표를 보면 간단하게 기업의 큰 흐름을 포착할 수 있습니다.

 

 

케이엠더블유 재무제표 / 출처 : 아이투자

 

 

케이엠더블유는 들쭉날쭉한 수익과 주가흐름을 보여 왔네요. 최근 5년간 주가 상승이 아주 가팔랐습니다. 그에 맞게 수익과 순자산도 늘어나는 추세네요. 매출 및 이익이 지속적으로 받쳐준다면 우상향 하는 그래프를 그릴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음은 1년간의 주가차트입니다.

 

케이엠더블유 주가 차트 / 출처 : 다음 금융

 

뚜렷한 추세 없이 횡보를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추세가 한번 만들어질 경우를 놓치지 말고 투자할 수 있도록 주목해야겠습니다.

 

 


 

 5G 관련주 KT 현황

 

다음 5G 대장주로 KT를 보겠습니다. KT는 대기업이라 이미 투자자들에게 익숙한 기업입니다. 그래도 자세한 현황을 한번 살펴보면 의외로 새로운 점이 다가옵니다.

 

 

개요 : 업계 선두 종합 유무선 통신 사업자

 

  • 유선전화와 무선전화 및 초고속 인터넷 등 통신 서비스를 제공, 탈통신과 통신방송 융합 및 유무선 컨버전스 등 산업 트렌드에 맞춘 혁신적인 서비스 출시.

 

  • 신용카드업을 영위하는 (주)비씨카드와 온라인 콘텐츠 제작 업체인 (주)케이티하이텔 및 전화번호안내 사업 업체 (주)케이티 아이에스 등 다수의 종속회사 보유.

 

  • 2015년 9월 가스밸브와 도어록 및 열림 감지센서 등 기가 loT홈매니저를 출시, 사물인터넷 시장 진출로 사업영역을 확대하였음.

 

 


 

 

현황 : 매출 소폭 감소, 순이익률은 정체

 

  • 유무선 통신 부문의 양호한 성장에도 COVID-19 여파로 금융 부문이 부진한 가운데 정보기술, 시설경비 등의 기타 부문 역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소폭 감소.

 

  • 인건비 증가에도 기타 영업비용 감소 등에 따른 영업비용 부담 완화로 전년 동기대비 영업이익률 소폭 상승, 법인세비용 증가로 순이익률은 전년동기 수준에 정체

 

  • - COVID-19 장기화로 금융 부문의 회복이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되나, 5G 및 IPTV 가입자 증가 등으로 매출 성장 가능할 것으로 전망됨.

 


 

 

 5G 관련주 전망 - KT

 

KT 전망은 어떨까요? 최정상급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KT가 사업을 지속하는 한 무리 없이 5G의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예상되는데요. 전문가들의 의견은 어떨지 분석자료를 통해 살펴봅시다.

 

 

KT 전망 / 출처 : 한경컨센서스

 

빌딩 사지 말고 KT 주식을 사라는 강력한 제목도 보입니다. 그만큼 KT를 비롯한 5G 관련주 전망이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KT 분석 보고서는 아래 파일을 참고 바랍니다.

 

 

KT 키움증권.pdf
3.93MB
kT 하나금융투자.pdf
1.36MB

 

 

 


 

 

 5G 관련주 KT 재무제표와 차트

 

마지막으로 5G 대장주 KT의 재무제표와 가격 차트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재무제표입니다. 10년간 재무제표를 통해 KT가 어떤 흐름을 보여왔는지 확인하세요.

 

 

KT 재무제표 / 출처 : 아이투자

 

 

의외로 주당순이익 흐름과 주가 흐름은 뚜렷한 성장 없이 평탄한 흐름을 보입니다. 큰 상승을 만들어 낼 수 있을까요?

 

 


 

1년간의 주가 차트를 보겠습니다.

 

 

KT 주가 차트 / 출처 : 다음 금융

 

 

코로나 사태 회복 때 상승을 보이긴 했지만 이후에는 평탄한 흐름을 보여왔습니다. 최근 들어와서 다시 꼬리를 살짝 드는 모양새입니다.

 

 


 

5G 대장주인 케이엠더블유와 KT를 확인했습니다. 5G 관련주 전망 뿐만아니라 다른 분야의 주식에도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youngandrich99.tistory.com/36

 

 

 

youngandrich99.tistory.com/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