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투자 종목 분석

네이처셀 주가, 전망은 불투명 ( 목표주가도 증권가 분석도 없음 )

by 지랫대 2021. 3. 24.

네이처셀 주가는 2021년 3월 20일 기준으로 10,150원입니다. 앞으로의 전망은 어떨까요?

 

 

네이처셀-전망은-불투명-썸네일

 

 

사실 네이처셀의 전망은 불투명해 보입니다. 목표주가도 나와있지 않고 증권가의 분석 보고서도 없기 때문이죠. 자세한 내용은 기업현황, 증권사 전망, 재무제표 등을 보면서 천천히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현황

 

2. 전망

 

3. 주가

 

 


 

 

 네이처셀 현황

 

가장먼저 네이처셀 현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기초적인 기업분석을 실행해야지 더 깊은 분석도 할 수 있습니다. 팍스넷이라는 사이트에서 네이처셀 현황을 찾아왔습니다.

 

 

개요 : 사업 다변화 추진 중

  • 동사는 식품사업(음식료 및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판매), 줄기세포 사업(혈액세포, 요새포 연구개발 및 보관사업, 줄기세포치료제 판매사업, 화장품 사업)을 영위 중임.
  • 줄기세포 치료제 사업 관련 (주)알 바이오의 관절염 치료제 ‘조인트스템’과 버거씨병 치료를 위한 ‘바스코스템’의 국내 판매권을 취득하였음.
  • 화장품 사업 부문은 닥터쥬크르 브랜드를 인터넷 홈쇼핑몰을 통해 유통하고 있으며, 2018년 2월 중국 CFDA로부터 위생 허가를 취득하는 등 중국시장 진출에 주력하고 있음.

 

 

현황 : 외형 축소, 영업이익 손실 전환

  • 국내 및 중국, 미국향 시장을 중심으로 줄기세포 수요가 감소한 가운데 국내 식품 기업향 매출 감소로 외형은 전년 동기 대비 축소되었음.
  • 원가율의 상승과 인건비 및 광고선전비 증가 등으로 판관비 부담이 가중된바,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적자 전환되었으며 지분법 손실 발생으로 순손실 전환.
  • COVID-19 폐렴 환자를 대상으로 줄기세포 치료제 1·2a상의 미 FDA 승인을 받은 가운데 보건위생용품 시장 진출 등으로 외형 회복 및 수익 개선이 기대됨.

 


 

 네이처셀 전망

 

앞서 네이처셀의 전망은 불투명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목표주가와 증권사 분석 보고서지요.

 

 

네이처셀-목표주가

 

 

첫 째, 목표주가가 없습니다. 목표주가는 다양한 증권사에서 다음 주가를 예상하며 내놓는 예상치입니다. 이것이 없다는 말은 분석을 하지 않았거나 불가능하다는 것이지요. 분석을 하지 않았던 불가능하던 둘 다 큰 문제가 됩니다. 분석을 할 만큼의 기업규모가 크지 않다는 의미일 수 있고 정확한 기업정보를 파악할 수 없다는 의미도 됩니다. 두 가지 모두 주가조작 세력의 표적이 될 수 있는 중요한 요건 중에 하나죠.

 

 

다시 말해 주가가 기업의 가치를 정확히 반영하지 못하고 세력에 의해 휘둘릴 수 있다는 것이지요. 주가가 휘둘리면서 위아래로 요동치는 동안 피해를 보고 손실을 보는 것은 주로 우리와 같은 개미투자자입니다. 또 다른 이유로는 네이처셀 증권사 분석 보고서입니다. 한번 알아보도록 합니다.

 

 

네이처셀-증권사분석보고서 / 출처 : 한경컨센서스

 

 

둘째,  증권사 분석 보고서가 없습니다. 한경컨센서스는 증권사 분석 보고서를 모아서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검색 결과 위와 같이 5년의 긴 기간 동안 네이처셀과 관련된 증권사 분석 보고서는 하나도 없습니다. 네이처셀이 증권사 분석 보고서가 없는 이유도 마찬가지입니다. 기업을 분석을 하기에는 여건상 불가능하거나 기업이 그 정도 규모가 안 되는 것이지요. 이러한 증권가의 관심이 없다는 것에는 또 다른 문제점도 있습니다.

 

 

바로 수급이죠. 증권가가 관심이 없는 종목은 기관의 수급이 아무래도 부족합니다. 기관의 꾸준한 수급은 주가 하락을 지지하고 주가 상승 여력을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런 수급이 없다면 큰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도 없겠죠. 투자하기가 꺼려지는 또 다른 요소중 하나입니다. 

 

 


 

 

 네이처셀 주가

 

아까 언급했듯이 네이처셀의 주가는 10,150원입니다. 2021년 3월 20일을 기준으로요. 그렇다면 과거의 주가는 어땠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0년 단위의 주가와 더불어 최근 1년간의 주가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10년 단위의 주가입니다. 10년 치 재무제표를 가져와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네이처셀-재무제표 / 출처 : 아이투자

 

네이처셀의 10년치 재무제표를 가져왔습니다. 출처는 아이투자라는 사이트입니다. 주가는 10년 전 과거에 비해 10배 넘게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도 아쉽게도 주당순이익(EPS)은 등락이 조금 있을 뿐 거의 오르지 못했는데요. 거의 이익이 날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상승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도 주당 순자산이 꾸준히 상승하는 것은 긍정적인 요인입니다. 덕분에 PBR은 PER에 비해 그나마 적정 수준을 유지하고 있네요. 종합적으로 본다면 앞으로 기업에 대한 기대감이 실제 수익으로 실현이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다음은 네이처셀의 최근 1년간 주가 차트를 보겠습니다.

 

 

네이처셀 주가차트 / 출처 : 다음 금융

 

 

네이처셀의 1년간 주가 차트입니다. 뚜렷한 기세 없이 횡보하는 경향을 보이네요. 앞으로도 변동성이 큰 장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주가가 어디로 튈지 모르는 만큼 확신이 없으면 관망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추가로 함께 읽으면 좋은 글을 링크합니다.

youngandrich99.tistory.com/37

 

저평가 우량주 제대로된 2종목 (주식 추천 고르는 법)

저평가 우량주 추천 종목을 소개합니다. 불필요하게 많이 추천하지 않겠습니다. 제대로 된 2 종목만 빠르게 제대로 살펴봅니다. 2 종목은 바로 현대건설과 롯데쇼핑입니다. 어떻게 이 두 기업을

youngandrich99.tistory.com

 

네이처셀 주가, 전망 등을 살펴보았습니다. 실제 투자를 하시는 데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만, 본 포스팅 적은 내용은 개인적인 사견이므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