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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창업

인터넷 쇼핑몰 창업 방법 중요 포인트 TOP5 (물건 고객층 마케팅 사업 사이트 구성)

by 지랫대 2024. 1. 8.

인터넷쇼핑몰창업방법 중요 포인트 TOP5 알아보겠습니다.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에서 상품을 주문하는 구매고객이 많기 때문에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시도하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무턱대고 목적 없이 도전한다면 실패 가능성이 큽니다.

 

사업을 하기에 앞서 어떤 전략과 목적을 가지고 시작해야 하는지 신중한 파악이 중요한데요.

 

오프라인에서 할 경우 임대료도 만만치 않고 온라인이 접근성이 훨씬 쉽기에 장점도 많죠.

 

다만 창업이라는 자체가 만만하게 봐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의 시선을 끌만한 사이트가 필요하고 어떤 상품을 쓰는지, 마케팅 계획을 제대로 세웠는지가 중요하답니다.

 

인터넷쇼핑몰창업방법에 대한 내용들을 지금부터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어떤 상품을 판매할 것인가
  2. 시장조사로 주요 타깃 고객층 선정
  3. 마케팅 전략
  4. 사업계획
  5. 사이트 구성 방법

 

 


 

 

 

 1. 어떤 상품을 판매할 것인가

 

 

데일리팝 인터넷쇼핑몰 기사 화면
데일리팝 인터넷쇼핑몰창업기사 페이지

 

본격적인 인터넷쇼핑몰창업방법 신중하고 제대로 기본적인 시장조사를 잘 파악해야 합니다.

 

그래야 완전히 실패하는 것보다 반 이상은 가지고 시작할 수가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판매가 가능한 것을 찾아야 하는데요.

 

한 가지 상품을 가지고 종류별로 할 건지 특수한 상품, 책이라든지 고객층에 따른 구매 수요가 높은지 확인해야 합니다.

 

상품별로 구매하는 고객층이 다 다르기 때문에 꾸준히 매출을 올릴 수 있을 만한 제품으로 집중 공략하여하죠.

 

만약 예를 들어 옷이라는 상품을 직접 생산할 경우에는 많고 많은 업체를 신중하게 조사를 하여 납품업체를 선정해야 합니다.

 

 

다만 본인이 직접 생산하지 않는다면 해당 사업에 대한 가장 적합한 제조업체를 선정하여야 한답니다. 

 

사업을 하게 되면 판매 상품뿐만 아니라 고객과의 약속인 배송에 관련된 것도 신중해야 하는데요.

 

집에서 직접 포장하여 발송하는 방법도 있고 생산자 직송 방식 또는 물류 창고를 통한 택배배송 방법 등이 있기 때문에 신속하게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창업을 시작하면 SNS나 다양한 경로로 입소문을 내는 것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꾸준한 소통도 필요하답니다.

 

 

 2. 시장조사로 주요 타겟 고객층 선정

 

 

파이낸스투데이 김영문의 창업칼럼 기사
파이낸스투데이 김영문의 창업칼럽 기사 페이지

 

 

인터넷쇼핑몰창업방법 전략을 보면 가장 중요한 건 타깃 고객층 선정입니다.

 

매출상승을 위한 사업이기 때문에 어떤 상품을 가지고 접근을 할 건지가 중요하죠.

 

이 창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가오픈을 하여 판매수요를 알아보는 방법이 있고 부담감이 덜한 곳에 본인이 팔고자 하는 상품을 한번 팔아보기도 하는데요. 

 

판매하려는 상품을 벼룩시장이나 위탁판매 또는 다양한 박람회 행사에서 개인적으로 팔아봅니다.

 

구매수요가 높은지 어떤 가격으로 책정을 해야 구매를 하는지 파악이 우선입니다.

 

비슷한 상품을 진열하여 가격대를 조금씩 다르게 해보고 이벤트를 통해 해당 상품을 드리는데요.

 

이때 고객 만족도가 높은지 고객 수요를 조사하여 타겟 고객층을 선정해야 합니다.

 

 

 


 

 

 

 3. 마케팅 전략

 

 

네이버 인터넷 쇼핑몰 마케팅 비법 페이지
네이버 마케팅 검색창 화면

 

 

인터넷쇼핑몰창업은 정말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고 꾸준히 지속적으로 하고 있을 만큼 본인만의 마케팅 전략이 가장 필요합니다. 

 

고객연령층과 구매 상품들이 온라인에서는 비슷한 것들이 굉장히 많고 널려있습니다. 할인이라든지 이벤트 등 구매 고객에 대한 서비스가 엄청 많죠.

 

이에 대한 서비스를 본인이 하고 있는 창업에 차별화를 두는 전략을 꼭 세워야 합니다.

 

인터넷 상품이 널리고 비슷해보여도 색다른 느낌으로 시선을 끌게 하여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고 공유하게끔 그런 사이트를 만드는 것이죠.

 

조금 특별하고 독창적인 상품이라면 그 상품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고 돋보이게 할 수 있는 법을 찾아내야겠죠?

 

차별화된 고객서비를 통해 불평과 문제 있는 부분을 바로 해결해 드리면서 최상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그러면 소비자쪽에서는 이에 상품을 기억하기 쉽다는 점입니다.

 

또한 옷에 대한 주제라면 SNS나 소통경로를 통해 각각의 체형별 모델로 똑같은 스타일을 입혀 고객에게 비교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어야 합니다.

 

 

 


 

 

 

 4. 사업계획

 

온라인쇼핑몰창업방법 이외에 사업계획 아주 중요합니다. 본인의 사업 성공을 위한 발판으로 이러한 계획을 세우면 굉장히 큰 도움이 됩니다. 

 

해당 상품을 직접 제조하느냐, 납품업체, 제조업체 등 생산할 경우 발생하는 생산비를 계산해야 합니다.

 

집에서 직접 발송하는 것과 물류창고를 통한 택배발송 다양한 배송 방법에 따른 배송비와 사업에 대한 세금을 계산하고 계획을 세워야겠죠?

 

집에서 본인 혼자 하는 사업이 아닌 사람들과 함께 하는 사업일수록 직원급여를 계산해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사업을 하면 고객들에게 가장 쉽게 접근하는 사이트(도메인)에 대한 유지비와 할인제도 계획을 작성하여 총사업에 대한 운영비를 파악하여야 합니다.

 

 

 


 

 

 

 5. 사이트 구성방법

 

작년 재택근무가 많아진 시점에 온라인쇼핑몰창업 역시 늘어난 추세입니다.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고객들에게 선보일 사이트가 중요하겠죠?

 

한눈에 봐도 인상이 깊고 생각나게 만드는 도메인을 선택하는 것이 전략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은 도메인이나 독특한 짧은 단어나 숫자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는 매출과 영향이 있기 때문에 만일 접속이 지연되기라도 하면 피해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무료로 이용하는 서비스도 있긴 하죠.

 

하지만 매출과 고객 서비스를 생각해서라도 유료를 통해 옵션을 사용한다면 사업에 큰 도움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디자인 역시 중요합니다. 다양한 고객층으로 사이트를 접근했을 때 한눈에 정독이 가능하여야 하는데요.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전시와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간결하고 깔끔하게 하는 것이 좋답니다.

 

해당 사이트 가입할 때 할인이벤트를 받을 수 있도록 이메일이나 SNS을 수집할 수 있어야 합니다.

 

특히 결제창은 번거롭지 않게 신속한 방법이 최선입니다.

 

여기서 쇼핑몰 사이트에 거래가 이뤄지기 때문에 중요한 정보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고객님들이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게 해주는 소프트웨어를 선택해야 하는데 이 역시 조사가 필요합니다.

 

고객정보와 재무 정보를 저장하기 때문에 전자상거래 소프트웨어회사를 신중하게 파악하고 선택해야겠죠? 

 

또한 금융기관에 계좌를 개설하여 고객들이 카드로 결제할 수 있게 사업용 계좌를 개설하는 것입니다. 

 

사이트도 도메인 하나 달랑 만든다고 되는 게 아닌 순서를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고객들이 편리하고 신속하게 구매할 수 있게 만드는 것도 전략이라고 볼 수 있죠.

 

 

 

네이버 인터넷쇼핑몰 전망 검색 화면
네이버 인터넷쇼핑몰 전망 검색 페이지

 

 

이로써 인터넷쇼핑몰창업방법 설명을 드렸는데 마케팅 전략 굉장히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많은 분들이 하고 있을 만큼 본인만의 독특한 상품판매와 남들이 생각하지 못한 발상과 전략으로 고객들에게 접근한다면 반은 성공입니다.

 

지금이라도 고민이신 분들은 어떤 상품을 판매할 지 타깃 고객층 선정과 시장조사를 직접 해보셔야 합니다.

 

고객들 눈에 띄고 신뢰도가 높은 사이트를 열어 마게팅 전략 계획을 신중하게 잘 세워보셔서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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